[이슈] 대한체육회, 유승민 회장 직속 5명의 어드바이저 위촉

  • 등록 2025.04.17 14:16:41
크게보기

유승민 회장, '무보수 명예직' 어드바이저 위촉식 진행
김도균 경희대 교수, 마케팅 분야 어드바이저로 선임

 

TSN KOREA 스포팅뉴스 (The Sporting News Korea) 곽중희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유승민)가 16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열린 회원종목 단체장 간담회에서 5명의 어드바이저를 공식 위촉했다. 이들은 유 회장 직속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을 자문하게 된다.

 

위촉식에서 유승민 회장은 "이분들은 모두 무보수 명예직이다"라고 강조하며, 전임 이기흥 회장 시절의 특별보좌역들과는 다른 점을 명확히 했다. 유 회장은 보수 지급이 있었던 기존의 특보제도를 차별화하고,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어드바이저 제도를 선보였다.

 

이번에 위촉된 어드바이저들은 다음과 같다. 마케팅 분야에는 김도균 경희대 체육대학원 교수가 선임되었으며, 김 교수는 제27대 한국체육학회장을 역임한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로, 현재 데상트스포츠재단 이사장직도 맡고 있다.

 

행정 분야에는 박상현 한신대 교수, 대외협력 분야에는 김봉주 스포츠포럼 동행 이사장이 각각 위촉됐다. 또한, 정책 어드바이저로 김로한 경희대 테크노경영대학원 객원교수가 선임되었고, 현장소통 어드바이저에는 김남진 전 대한탁구협회 생활체육위원이 임명됐다.

 

유승민 회장은 이들 어드바이저가 각 분야에서 제시하는 아이디어와 의견을 바탕으로 대한체육회의 정책 수립을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곽중희 기자 info@tsnkorea.kr
Copyright @TSN KOREA (The Sporting News Korea)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