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 골프 2024시즌 챔피언 람, 유럽투어 스페인 오픈 출전

  • 등록 2024.09.26 11:08:04
크게보기

 

TSN KOREA (The Sporting News Korea 스포팅뉴스) 온라인뉴스팀 |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LIV 골프 2024시즌 개인전 챔피언에 등극한 욘 람(스페인)이 DP 월드투어 대회에 나선다.

 

람은 26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막하는 DP 월드투어 스페인 오픈(총상금 325만 달러)에 출전한다.

 

지난해 12월 LIV 골프에 합류한 람이 DP 월드투어 대회에 출전하는 것은 지난해 11월 DP 월드투어 챔피언십 이후 이번이 10개월 만이다.

 

이후 람은 메이저 대회와 올해 파리 올림픽에 참가했고, DP 월드투어가 단독으로 주관하는 대회에는 나오지 않았다.

 

DP 월드투어는 람이 LIV 골프로 이적한 이후 DP 월드투어 대회에 불참한 사유 등으로 벌금 징계를 내렸는데, 이 벌금 문제가 해결되기 전에는 람의 DP 월드투어 대회 출전을 불허할 방침이었다.

 

그러나 람이 이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으며, DP 월드투어는 이 문제에 대한 결론이 나기 전까지 람의 대회 출전을 허용했다.

 

람이 DP 월드투어 대회에 출전하려는 것은 2025년 라이더컵 유럽 대표로 뛰기 위해서는 올해 DP 월드투어 대회에 최소 4차례 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람은 이번 스페인오픈과 10월 던힐 링크스 챔피언십과 안달루시아 마스터스에도 출전할 예정이다.

 

올해 파리 올림픽이 대회 하나로 인정되기 때문에 람은 최소 대회 출전 횟수 4회를 채울 수 있다.

 

스페인오픈에는 람 외에 LIV 골프 소속인 패트릭 리드(미국)도 출전하고, 한국 선수로는 강성훈이 나온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info@tsnkorea.kr
Copyright @TSN KOREA (The Sporting News Korea) Corp. All rights reserved.